이번 포스팅에는 주요 항구 사이에서 정기적으로 운항하고 다수의 화주가 입찰한 비교적 고가의 화물을 운송하는 오션 라이너들의 계약 시스템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미국 항구에 서비스를 제공하는 경로
오늘날 아시아와 유럽, 미국과 아시아, 그리고 미국과 유럽 사이의 주요 해상 항로에서 컨테이너선은 이러한 고부가가치 운송의 대부분을 운반합니다. 구매자(선적)와 판매자(운송업체), 판매자 그룹(회의 또는 제휴) 간의 관계는 지난 20년 동안 극적으로 변화했습니다. 이 장에서는 미국 항구에 서비스를 제공하는 경로에서 다음과 같은 방법을 검토합니다 상업적 관계는 엄격하게 규제되는 환경에서 크게 규제되지 않는 환경으로 이동했습니다. 여기서 화주들과 운송업자들은 기밀 계약 계약에서 그들에게 가장 적합한 상업적 관계를 자유롭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 라이너 가격에 대한 미국의 정책은 세계의 다른 많은 지역의 정책과 다릅니다. 1999년, 유럽의 한 저널은 세계의 나머지에 대해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여객선 운송은 가격에 관한 한 거의 완전히 카르텔화된다는 점에서 세계 경제에서 두드러집니다. 실질적으로 모든 무역 노선은 운임을 고정하는 별도의 라이너 회의 연합에 의해 처리됩니다. 오션 라이너 콘퍼런스 이 검토를 시작하기에 좋은 장소는 정기 회의의 기관을 탐색하는 것입니다. 라이너 콘퍼런스는 유사한 시장에 서비스를 제공하는 선박 운영자들의 조직입니다. 그들은 카르텔을 형성하여 자신들 사이의 경쟁을 규제하고(일부는 제거) 외부인으로부터 "그들의" 시장을 보호합니다. 오늘날 미국 무역 회의는 낭비적인 관행을 줄이기 위한 목적으로 통신사 간의 협력 관계를 촉진하기 위해 존재합니다. 회의에 참여한다고 해서 회원들이 경쟁하지 않는 것은 아닙니다. 실제로 회의 회원들이 화물을 찾으면서 치열한 경쟁이 벌어지고 있습니다. 왜 미국 정부는 다른 산업에서는 안되고 해양 산업에서는 반독점 면책특권을 허용합니까? 사실, 미국 정부는 다른 산업에서 카르텔을 허용합니다. 대부분의 독자들에게 알려진 예는 프로 축구와 야구 리그입니다. 다양한 팀 소유자들 간의 경쟁은 엄격하게 통제됩니다. 소유권은 수익성이 있으며 성공적인 경쟁 리그를 설립하는 것은 거의 불가능합니다. 오션 라이너 서비스는 단점에도 불구하고 카르텔이 필요한 또 다른 분야입니다. 현재 미국의 회의 시스템은 쇠퇴하고 있습니다. 미국 정부는 회의의 힘을 크게 약화시킨 법을 통과시켰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회의가 존재하고 미국에 서비스를 제공하는 무역 밖에서도 여전히 인기가 있다는 것을 인식해야 합니다.
최초의 해상 운송 회의가 형성
19세기에 영국과 식민지 인도 사이의 무역에서 최초의 해상 운송 회의가 형성되었습니다. 수에즈 운하의 개통과 범선보다 더 생산적인 증기선의 도입은 선박 톤수에서 초과를 생산했습니다. 소유주들이 치열한 경쟁을 벌이면서 요금이 원가 이하로 떨어졌습니다. 경쟁업체들은 회사를 그만둡니다 무역과 항해의 불규칙성은 안정적인 서비스를 원하는 많은 선주들을 화나게 했습니다. 초기 회의 합의는 간략했으며 본문은 다음과 같습니다. 계약 각서 사이에 증기 선주 사이의 무역에 종사하는 인도와 영국, 런던, 리버풀, 글래스고 출신 본 계약은 인도와의 증기 운송 무역을 무역과 관련된 사람들에게 가장 유리한 방식으로 수행하기 위한 것입니다. 이 목적은 증기선 톤수의 정기적이고 충분한 공급을 유지하고, 캘커타, 마드라스, 콜롬보, 봄베이 요구 사항을 충족하고, 낭비를 방지하는 방식으로 톤수를 분배하고, 운임 및 통과 통화의 관세율로 규제하기 위한 것입니다. 그리고 출발 날짜 그리고 일반적으로 정부, 상인 및 화주의 합리적인 바람을 고려하기 위해, 그들이 본 계약의 당사자들과 동등하게, 사업을 현재의 경로로 유지하고 이 목적을 달성하는 것이 그들의 이익에 부합하기를 바랍니다. 1. 첨부된 부칙에 명시된 인도행 기선의 다양한 노선은 상호 존중되어야 하며, 만장일치의 동의 없이 다른 기선을 정박지에 적재해서는 안 됩니다. 2. 본 계약의 당사자들의 동의 하에 체결된 석탄 및 철도 자재의 운송에 대한 계약은 다음과 같이 일정한 비율로 분배됩니다. 그러나 그 목적은 정규 라인 기선의 사업을 보호하는 것입니다. 전체 운송 무역을 흡수하는 것보다, 지금까지 그러한 일에 종사해 온 중개인들과 합의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협력을 확보하기 위해 계약을 체결합니다. 3. 본 계약의 당사자들이 소유한 기선을 항상 우선적으로 선택하여 회의 계정, 정박, 석탄 및 계약 요건을 현행 요율로 임대합니다. 4. 본 계약에서 발생하는 모든 분쟁은 Gray Hille 씨의 중재에 회부되어야 합니다. 계약서의 3페이지는 영국과 인도의 특정 항구 사이에서 수행할 수 있는 10개의 선과 연간 항해 횟수를 나열한 표였습니다. 테이블의 유일한 주석은 다음과 같습니다. "앵커 라인과 클랜 라인은 글래스고와 리버풀에서 28일마다 한 척의 기선을 교대로 파견할 자격이 있습니다. 콜롬보, 마드라스, 캘커타에서 캘커타 화물의 양은 750톤으로 제한되며, 이 중 벌금으로 구성된 것은 없습니다 상품, 총회의 동의가 없는 한. 4페이지에는 주로 내부 규율을 다루는 14개의 규칙이 나열되어 있습니다. 규칙 6은 회원들이 "그런 경쟁을 충족시키기 위해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정도로 화물 요율을 낮출 수 있도록 허용했습니다. 이 문서의 나머지 부분에는 돼지 다리미, 양철판, 보일러, 유리창, 마차, 와인과 증류주, 밧줄과 철사, 비누, 실, 새들러리를 포함한 특정 제품에 대한 요금이 나열되어 있습니다. 각 항목에 대해 M 또는 W가 들어 있는 열은 측정(입방체) 또는 중량 측정을 의미하며 "W 또는 M이 명시된 위치, 선박에 가장 적합한 충전 대상"이라고 적힌 메모를 나타냅니다 그렇다면, 이것이 첫 번째 회의 합의였습니다. 나중의 것들은 훨씬 더 길었고 종종 "풀링" 협정이라고 불렸습니다. 이것은 선박 소유자들이 연말에 그들의 선박과 수익 또는 이익을 모두 "공유"하거나 공유합니다. 교통량이 적은 시기에 회원들이 일정대로 항해할 수 있도록 연말에 이익을 모아두는 것이 필요했습니다.
미국이 회의의 존재를 허용해서는 안 된다는 강력한 주장이 제기
회의를 지지하는 강력한 주장도 제기되었습니다. 1916년 해운법에서, 의회는 알렉산더 보고서라고 불리는 것의 조언에 따라, 비록 그들의 운항에 약간의 제한을 두었지만, 미국 항구에 대한 회의들의 방문을 허용했습니다. 이 패턴은 수년 동안 계속되어 왔습니다. 이것은 카르텔 운송의 필요성과 그들과 관련된 잠재적인 폐해를 모두 인식하는 타협이었습니다. 다음은 콘퍼런스를 구성하는 방법의 예입니다. 중앙아메리카에서 호주까지 운행하는 세 개의 노선을 가정해 보겠습니다. 각각 배 한 척이 있고 왕복 3주가 걸립니다. 그들은 매주 월요일에 배를 출항시키는 것에 동의할 것이고, 더 많은 화물을 기다리지 않을 것입니다. 그들은 같은 요금을 부과하고, 같은 수수료를 포워더에게 지불할 것입니다. 연말에, 그들은 이익을 모을 것입니다. 예를 들어, 세 척의 선박이 합쳐진 이익의 최소 25%를 보장받을 것이라는 것을 의미합니다. 외부 경쟁업체로부터 자사를 보호하기 위해 콘퍼런스를 독점적으로 사용하기로 동의한 고객에게 15%의 리베이트를 제공합니다. 이 논의는 회원국 간의 회의 내 관계, 외부 선박과의 회의 관계(비회의 또는 독립적인 항공사), 선박과의 회의 관계, 정부와의 회의 관계 등을 더 자세히 검토함으로써 계속될 것입니다. 그 이 장의 마지막 두 부분은 회의 비율과 회의 또는 정기선 운영자와 발송자 간의 서비스 계약을 다룰 것입니다.
'무역 물류 관련 글'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항구와 항구간 육상 운송, 인터모달 운송 (0) | 2023.06.09 |
---|---|
국제 항공 운송 소개 (1) | 2023.06.08 |
해양 선박 및 배송 (0) | 2023.06.07 |
세계 여러 지역의 물류 (0) | 2023.06.07 |
기업을 위한 국제 물류 (0) | 2023.06.07 |